728x90
SMALL

건설 인프라 투자 관련 기대감이 있는 상황에서 그린뉴딜 기대감도 있는 종목이 누리플랜이라고 생각한다. 

 

회사의 매출액은 작년 기준으로 대략 1400억원이고, 건설 관련 매출액이 절반 정도 된다. 서울시장 선거 결과에 따라 건설 투자 등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새로운 사업으로는 백연저감장치가 있는데 연기를 저감하는 장치로, 그린뉴딜로 인해 매출 확대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백연저감 장치는 매출액 비중이 그렇게 크지는 않으나 아예 매출액이 없는 수준은 아니고 앞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017년에 국내외 경쟁 제품(스웨덴, 독일)보다 저감 효율이 20% 이상인 백연저감 장치를 개발했다고 한다. 그리고 올해 초에는 기존 제품 대비 저감 효과를 2.5배 개선한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한다. 

백연저감 장치의 핵심 기술은 이 회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공랭식 매직필터라고 한다. 이 장치는 응축필터를 통해 백연 입자를 빠른 속도로 냉각시키고 응축수로 만들어 백연 배출을 최소화한다. 백연 저감효율이 95%로, 유럽에서 상용화된 열교환 방식 저감장치 75%보다 성능이 우수하다. 

 

장치 안에서 액체화된 백연 응축수를 산업용수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처리 기능을 적용한 것도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이라고 한다. 

 

수입 제품에 비해서 30% 정도 저렴한 가격과 1/10 수준의 유지비용으로 경제성까지 있다고 한다. 온수관 파열사고 현장에서 사용되는 이동식 백연저감장치, 공장 굴뚝용, 산업용 보일러용, 냉각탑용 백연, 미세먼지 저감장치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며 백연저감 장치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키웠다. 

회사의 사업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회사의 사업은 주로 경관조명 사업이었는데, 새로 백연저감 장치를 생산하는 누리유니슨홀딩스을 자회사로 편입했다. 경관조명이 정원 같은 곳에 필요하기 때문에 3년 전에 남북경협주로 분류됐었다. 

 

DMZ 평화공원을 조성할 수도 있다는 소식으로 DMZ 관련 종목이 되었다. 

 

회사의 실적은 영업이익 63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이었다. 

 

2019년에 유니슨에이치케이알을 인수했는데, 교량, 건축 기자재 및 플랜트 배관 지지물을 제조한다고 알려졌다. 건설 관련 기대감이 생기고 있다. 여기에서 백연저감 장치를 공급하였다고 한다. 

 

국내 31개 어베와 백연, 미세먼지 저감장치 설치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작년 8월엔 충남 천안에 약 10만 제곱미터 공장부지를 보유한 유니슨에이치케이알을 인수해 라인을 구축하였다. 

 

백연 저감기술을 활용한 세 제품도 준비 중이다. 터널 공사장에서 발생하는 부유물을 제거하는 터널용 스모그 저감장치이다. 대형 건설업체에 이를 납품 중이라고 한다. 

 

전환사채가 24.9만주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