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티앤알바이오팹의 주가가 최근 급상승을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3위 수준의 3D 바이오프린팅 관련 특허(출원 및 등록된 특허 수 기준)를 보유했고, 200편 이상의 SCI(과학기술논문인용 색인지수)급 논문을 발표헀다고 한다. 글로벌 비교대상 기업인 셀링크(Cellink)가 203억 스웨덴 크로나의 시가총액으로 상장되어 있다.

 

회사는 미국회사인데 특이하게 스웨덴 증시에 올라가 있는 듯하다.

 

1스웨덴 크로나의 가치는 지금 현재 129.25원으로 시가총액이 대략 2.6조원이 되는 것이다. 세계 3위라고(물론 특허 수보다 질이 중요하지만)하니까 시가총액이 더 오를 수도 있지 않냐 하는 기대감이 있는 듯하다. 

 

4월 1일 기사로는 비브라운, 존슨앤존슨도 뭐 논문, 학술지를 보고 찾아왔다고 한다. 

 

3D 세포치료제도 있는데, 이는 손상된 조직을 치료하고 재생하는 세포와 바이오잉크를 이용한 3차원 구조물이라고 한다. 

 

또한, 역분화줄기세포 상용화를 위한 세포주를 확보했다고 한다.역분화줄기세포주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다. 

 

역분화줄기세포주를 활용하여 심근경색 이후 발생하는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심장근육을 재생할 수 있는 세포 프린팅 패치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동물 실험 중이고 2022년에 임상 신청을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러한 기대감이 생기면서 최근 급격하게 주가 상승 중이다. 더 진행될 지는 미지수이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