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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에이피라는 종목이 2020년 실적을 발표하였다. 

 

www.itooza.com/common/iview.php?no=2021020814252615958

 

https://www.itooza.com/common/iview.php?no=2021020814252615958

 

www.itooza.com

2020년 실적은 개별기준으로 매출액이 3013억원, 영업이익이 81.5억원, 순익은 50억원으로 영업이익이 전년도(2019년) 개별기준 영업이익에 비해서 909% 증가했다고 한다.

 

2019년 영업이익이 9억원 밖에 안돼서 사실 비율로 엄청나게 증가하였어도 뭐 그렇게까지 대단한 것이 아닐 수도 있는 상황이기는 하다.

 

하지만, 영업이익이 매출액 변동에 비해서는 크게 늘어났기 때문에 기대감이 있다. 작년 4분기만 따진 실적은 매출액 744억원, 영업이익 30억원, 순이익이 9억원이라고 한다.

 

회사의 사업에서 최근에 영향이 있는 부분이 자동차 전장용 PCB로 보인다. 구체적으로 자동차 부문에서 얼마나 매출액이 나오느냐 뭐 이런 것에 대해서는 사업보고서에 적혀 있지는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실적 개선에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는 보인다.

 

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1093

 

디에이피, 현대차 레이더 기판 매출 전년비 6배로 늘린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인쇄회로기판(PCB) 업체 디에이피가 올해 현대기아차용 차량 레이더 기판 매출을 지난해의 6배로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지난해 차량용 부품 매출 비중도 30%로 커졌다.15일 디에이피 관계자는 \

www.thelec.kr

차량용 전장 부품 매출액이 작년 900억원으로 2019년 620억원 정도에 비해서 크게 늘어났다고 한다. 이게 100% 정확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대체적으로 맞다고 보면 그럴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용 PCB의 납품회사는 주로 현대모비스, LG전자, 만도 등이라고 한다. 스마트폰 관련 PCB는 크게 기대는 하지 않지만, 화웨이 제재 등으로 기대할 수는 있을 거 같다.

 

회사가 배당을 한 적이 없는 것도 그렇게 좋은 점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전장용 관련 매출액이 늘어나는 것 자체로도 일단 긍정적으로 보이기는 한다. 하지만, 시장에서 지금은 소외된 상황인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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