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가루이자와를 일단 돌아보고 어디를 갈 지 많이 고민했었다.

날씨를 보니까 토요일에 비가 오는 지역도 있어서 여러 가지 고민을 했는데, 그래도 가장 가까우면서 갈 만한 키요츠협곡(清津峡)으로 가기로 했다.

키요츠협곡은 니이가타 현에서 내가 가장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그냥 말 그대로 협곡이다.

가루이자와 역으로 다시 돌아가는 길에 의자가 저렇게 놓여있었다. 일광욕 하라고 해 놓은 건지 사회적 거리두기인지 모르겠지만.

가나자와 21세기 미술관 느낌 나기도 하고 뭐 그랬다.

아무튼 가루이자와를 떠나 오후 1시 정도에 니가타 쪽으로 가는 신칸센을 탔다.

유자와 온천이 있는 에치고 유자와(越後湯沢) 신칸센 역에서 내려서 JR일반선으로 갈아타고 이시우치(石打) 역에서 내렸다.

거기에서 버스를 타면 가까워서 버스 요금이 싸니까 그런 것도 있기는 한데, 결정적인 거는 버스 시간이 널널해서 그랬다.

그 이유는 버스가 하루에 4번 밖에 없기 때문.

위에 시간표가 평일 / 아래 거는 주말 버스 시간표다. 평일에는 에치고 유자와 쪽에서 키요츠 협곡 쪽으로 가는 버스가 오전 7시, 오후 12시, 오후 3시, 오후 5시에 있었다.

오후 3시 23분에 저 버스 정류장을 지나는 걸 기다리고 있었는데, 폐가, 망한 음식점 같은 게 많았다.

이미 한국도 그렇게 진행되고 있지만 지방의 소멸이 앞으로 일본 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심해질 거라는 걸 옆 나라 일본에서 보고 있었다.

아무튼, 버스를 기다리는데 당연히 나 말고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이 없는 건 당연했고, 주변에도 사람하나 안 보였다.
3시 23분이 됐는데도 버스가 안와서 어떻게 된 건가 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한 3-4분 있으니까 버스가 왔었다.

버스를 타고 한 20분 정도 꾸불꾸불한 길을 달리면 키요츠 협곡으로 가는 길의 입구가 나온다. 버스에서 내린 뒤부터도 한 20분은 걸어가야 터널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일본이 한국보다 더 산지 비중이 많아서 도쿄나 나고야, 오사카, 삿포로 같은 큰 도시를 빼면 산과 산 사이에 있는 공간을 따라서 도시가 생겨있다.

그게 협곡 형태로 잘 발달된 게 여기인 거 같다.

협곡을 따라 강물이 흐르고 있었다.

그렇게 걸어서 4시 정도에 키요츠 협곡 터널에 들어갔다. 5시까지 운영하는 곳이었는데 한 시간 정도면 무난하게 둘러볼 수 있었다. 입장료는 1000엔인데, 인터넷으로 미리 사면 800엔인가 900엔 정도에 살 수 있기는 하다.

터널에서 한 스테이지를 지날 때마다 터널을 비추는 불빛의 색깔이 바뀐다.

백색, 황색, 적색 등으로 되어 있었다.

협곡의 절벽 중에서 괜찮은 걸 볼 수 있도록 터널을 뚫어놓은 거 같은 느낌이었다.

사진에서는 다 보이지가 않지만 협곡 규모가 꽤 컸다. 그러니까 터널을 만들고 관광지로 했겠지 싶다.

조금 더 가니까 얼룩말 무늬처럼 해놓은 곳이 있었다. 가운데에 있는 둥그런 곳은 안이 화장실이었다.

뭔지도 모르고 그냥 문을 열었는데 다행히 사람이 없었어서 아무 일도 없었다. 안이 화장실인 줄 알았으면 노크도 여러 번 하고 열었을 텐데.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