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도쿄에 사는데 딱히 도쿄를 안 돌아다닌 거 같아서 찾다가 도쿄에 특이하게 생긴 절인 츠키치 혼간지에 갔다 왔다.

약간 이슬람 사원 같기도 한 느낌으로 생긴 좀 특이한 절이라서 가깝기도 하니까 그냥 산책 삼아 갔다 왔다.

가니까 절 법당에서 결혼식을 하고 있었다.

가운데에 기둥 중에서 중간에서 오른쪽 기둥에 검은 판떼기 같은 게 붙어있는데, 그게 누구랑 누가 결혼하는 결혼식을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의 안내판이었다.

아무나 들어가도 되나 하고 기웃거리다가 보니까 그냥 사람들이 왕래하길래 나도 들어가 봤다.

그래서 들어가봤는데, 결혼식이 진행 중이었고, 사진은 뭔가 찍으면 안되는 분위기 같은 느낌으로 엄숙한 분위기였다. 의자도 있는데 잠깐 앉아서 지켜보다가 왔다.

결혼식을 절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방송하는 듯하다. QR코드가 있는데, 그걸로 들어가면 유튜브 채널로 들어갈 수 있다.

절에 팸플릿 같은 게 있는데 절에서 운영하는 결혼 중개 사업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가장 비싼 코스인 프리미엄 코스는 55만엔(소비세 10% 포함)으로 월에 200명까지 お見合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한다고 다 만나 볼 수는 없을 거 같은 느낌이다. 대신 소개와 상담이 무제한으로 가능하다고 한다.

라이트 코스가 77000엔으로 가장 싼데 15명까지 맞선 신청이 가능하다. 소개와 상담은 불가능하다.

모든 코스가 다 월 16500엔씩 내야되고 성혼 시 22만엔을 내야 한다. 회원 가입을 하려면 조건은 간단하다.

20세 이상 독신 남녀 중 결혼을 깊이 생각 중인 사람. 츠키치 본원 클럽 주계약자면 된다고 한다.

신분 증명, 주민 증명, 독신 증명, 수입 증명, 학력 증명, 직업 증명서를 내면 된다.

Girl Friend로 절 프렌드 Jirl Friend를 선택하는 느낌인 건가 싶다. 절 들도 사업 다각화를 하고 있다.

츠키치 혼간지 근처에 츠키치 수산시장 같은 게 있는데 거기도 둘러 보다가 나왔다.

근처에 하마리큐 은사 정원이라는 곳이 있어서 거기도 가볼까 했는데 별 거 없는 거 같아서 높은 건물에서 공원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건물에 들어갔다.

37층까지 올라갈 수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38층이 끝 층이고 레스토랑이 있었다.

하마리큐 은사 정원을 내려다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도쿄 남쪽 방향의 풍경을 볼 수 있었다.

돌아다니다 보면, 미야자키 하야오가 디자인했다는 시계가 있다.

닛테레 대시계라고 하는 시계인데, 매일 3시, 8시에 시계가 작동하는 연출을 보여준다고 한다. 3시가 지난 상태여서 볼 수가 없었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