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https://gyc1007.tistory.com/958

 

테슬라 자율주행 반도체 관련주 KEC (+ 광전자)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약간 의외였던 종목들은 그동안 그렇게 좋은 취급을 받지는 못했던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었다. 그게 KEC와 광전자였다. KEC는 사실 몇번 정도 주목받은 적이 있던 종목이다. 2

gyc1007.tistory.com

KEC는 전에 언급했던 종목으로 테슬라 관련 종목으로 주목받을 것이라 봤고, 실제로 그렇게 됐다.

 

테슬라 관련주로 3700원 정도까지 주가가 올랐다가 이번에는 리비안 관련주가 갑자기 되어버렸다. 아마 저번에 찍었던 3700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KEC는 오늘 다시 미국 전기차 업체에 제품 양산이 적용되면서 자동차 품질 검증을 받았다는 뉴스가 나왔다. 이 회사가 리비안일 것이라고 추정되는 상황이다.

 

리비안은 아마존이 추가 지분 취득을 알렸고, 회사의 주가도 연일 상승세를 보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KEC는 오늘 두가지 공시를 냈는데 200억원을 투자하여 구미 공장을 증설한다는 것과 실적발표였다.

 

증설은 당연히 호재로 받아들여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 실적발표도 좋았다.

3분기 KEC의 실적은 매출액이 708억원, 영업이익이 93억원, 당기순이익이 146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이 52배가 되었다고 뉴스에 나올 정도로 큰 턴어라운드에 주가도 화답하였다.

 

최근 주가가 급락한 이유는 신규주식 상장 관련 이슈였다. 1330만주의 주식을 추가로 상장한다고 하는데 숫자로 보면 절대로 적은 수량은 아니라서 장기적으로 악영향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그렇지만 테슬라+리비안+실적이라는 게 크게 작용하여 다시 2천원 아래로 갈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거의 없다고 봐야할 듯하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