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현우산업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꽤 괜찮게 나왔다.

 

현우산업의 3분기 매출액은 480억원, 영업이익 26억원, 당기순이익 48.5억원이었다. 이 회사는 주로 LG전자 쪽에 PCB 제품을 납품하는데 자동차 관련, 디스플레이 관련, 가전 관련 제품이 주력이다.

 

최근에는 자동차 관련 제품의 비중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LG-마그나 관련 종목으로 주가가 오르기도 했는데 이 종목은 주포가 너무 양아치라서 그렇게까지 주가가 오르진 않는 모습이다. 한번 양아치 주포가 잡으면 그게 쭉 이어진다. 아마 LG에너지솔루션이 내년에 상장할 때 주가가 오르겠지만 엄청나게 크게 오르기는 어려울 거 같다.

 

실적에서 중요 포인트는 영업이익률과 매출이 어떻게 증가했는 지라고 본다.

일단 전통적인 매출원인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 비중은 줄어들고 있지만 추세를 볼때 2020년(25기) 대비로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전장의 비중이 51%에서 54.73%로 늘어났고 올해 매출액도 작년보다 나을 것으로 보인다.

수주상황은 이 회사가 원래 장기적으로 하기보다는 바로바로 납품해서 크게 늘어나는 것은 조금 힘든 구조 같다.

생산시설 투자는 올해 50억원, 내년 30억원, 내후년 30억원 할 것이라고 한다. LG전자의 자동차 사업이 어떻게 되는 것이 중요할 듯하다.

 

이 회사가 매출액 자체는 계속 느는 편인데 영업이익이 문제다. LG그룹에서 협력사에 그렇게 높은 이익을 잘 보증해주지 않는 것도 영향이 있다.

다만 단점이 있는데 전환사채가 꽤 있다. 255만주면 금액 자체로는 지금 주가로 100억원 정도지만 취득가가 3100원대라서 언제든지 시장에 나올 수 있는 상황이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