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알루미늄 가격이 올라가고 전기차에도 알루미늄이 쓰인다는 걸 이유로 알루미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몇몇 텔레그램에서 알루미늄 관련주를 미는 것도 느껴진다.

 

전기차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인데 그러면서도 지수 상태는 안정되었다고 하기는 조금 어려운 상황이다.

 

전기차 관련 이슈는 몇 개 있기는 한데 대표적인 하나는 애플카다. 나머지는 아직 비공개.

 

애플카는 사실 언제 발표가 나올 지가 확실치 않아서 아직까지 그걸로 해먹으려는 움직임은 없다. 현재 국내에서는 LG전자-마그나 연합이 위탁생산하는 거 아니냐는 전망이 많은 편인데 실제는 어떨지 내가 알 방법은 없다.

 

그래서 알루미늄 관련주가 부각받는 모양새다.

 

알루미늄 관련주는 대표적인 게 삼아알미늄이다.

 

이 회사는 LG에너지솔루션이 분사한다고 했을 때 관련주 중에서 한 3등주였었다. 알루미늄박 매출 중에서 LG화학(당시는 분사 전이니)에 50% 정도 매출액이 나온다고 해서 관련주가 됐다.

 

알루미늄박이 주요 회사는 전세계에 7곳 정도라는 이야기가 작년에 있었다. 알루미늄박 수요 증가 및 알루미늄 가격 자체가 올라가서 실적도 개선되고 있다.

 

2분기까지 영업이익이 71억원으로, 작년 총 영업이익 74억과 비슷한 수준이다.

 

조일알미늄도 알루미늄 관련종목으로, 2분기까지 매출액 2076억원, 영업이익 72억원, 당기순이익 55억원을 기록 중이다. 그 전까지 2018~2020년까지 3년 연속 적자였다.

 

알루미늄 압연 제품을 생산 중이다. 삼아알미늄은 직접적으로 전기차에 필요한 알루미늄 관련주인데, 얘는 아니라서 주가 상승 강도가 약하다. 그럼에도 실적이 좋아지니까 주가가 오른다.

 

삼보산업도 알루미늄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서 알루미늄 관련주인데, 2분기 영업이익도 좋게 나온 편이기는 하나 당기순손실이라서 또 실망감이 생긴 듯하다. 애초에 알루미늄 관련주로 크게 주목받진 않았지만 말이다.

 

순이익이 적자로 나온 걸 보니 안되는 놈은 안된다. 근본이 썩었다. 이런 생각이 든다.

 

DI동일도 알루미늄 관련주이나, 이미 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보유자의 영역인 거 같다.

 

대호에이엘도 알루미늄 관련주인데, 실적에 비해서 시가총액이 크다. 애초에 알루미늄 보다는 다른 이슈가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알루코 등도 있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