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국내 걸그룹 피프티피프티가 화제를 불러일으키면서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올라가고 있다.

 

피프티피프티는 히트곡 중의 하나인 큐피드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7위를 기록했다고 뉴스가 나왔고 이제 8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였다고 한다.

 

국내 걸그룹 중에서 8주 연속 핫 100 진입은 2020년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즈와 협업한 아이스크림이랑 타이 기록이라고 한다. 타이로 K팝 걸그룹 최장 기록을 찍었다고 한다.

 

기세를 보면 웬만하면 9주 연속 진입이 될 것으로 보이기는 한다. 또한, 피프티피프티는 이 외에도 스트리밍 송즈 8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아티스트 100 58위 등의 기록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글로벌 200에서 2위 였고, 글로벌 200은 3위 였다고 한다.

 

한편, 관련주는 크게 3개 정도가 오늘 주식시장에서 보였던 거 같다.

 

그레디언트, 지니뮤직, 대원미디어 등이다.

 

그래디언트는 원래 인터파크홀딩스였는데 인터파크가 야놀자에게 인수되면서 자진 상폐를 통해 인터파크는 없어지고 홀딩스만 남게 되었다. 그리고, 그 인터파크홀딩스가 그래디언트로 이름을 바꿨다.

 

인터파크가 피프티피프티 1집을 유통했다고 해서 음반 유통 관련주로 가장 먼저 상한가를 기록했다. 근데, 인터파크, 인터파크홀딩스(지금의 그래디언트) 중에 어느 쪽에서 음원 유통을 하는 지 정확하게는 모르겠다.

 

지니뮤직은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으나 막판에 무너져 내렸다.

 

지니뮤직은 아마존에서 피프티피프티 앨범을 유통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와서 관련주로 주가가 올랐으나 상한가로 마감은 못했다.

 

뉴스에서는 지니뮤직이 피프티피프티처럼 소형 소속사에 속한 기업들의 음반유통, MD 유통사업을 직접 진행하고 진출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대원미디어도 주가가 올랐는데 워너뮤직이랑 협력 관계라고 해서 주가가 올랐다. 워너뮤직이 피프티피프티의 음원을 유통한다는 얘기가 나와서 관련주로 주가가 올랐던 듯하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