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 paiza 76 - 딕셔너리 활용
////////////////
/////
// Dictionaryから特定のキーとバリューを削除してよう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class Lesson09
{
public static void Main()
{
var enemyDictionary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enemyDictionary.Add("ザコ", "スライム");
enemyDictionary.Add("中ボス", "ドラゴン");
enemyDictionary.Add("ラスボス", "魔王");
// 「ラスボス」キーのペアを削除
enemyDictionary.Remove("ラスボス");
Console.WriteLine(enemyDictionary.Count);
}
}
////////////
/////////
// Dictionaryをループで処理しよう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class Lesson09
{
public static void Main()
{
var enemyDictionary = new Dictionary<string,string>();
enemyDictionary.Add("ザコ","スライム");
enemyDictionary.Add("中ボス", "ドラゴン");
enemyDictionary.Add("ラスボス", "魔王");
Console.WriteLine(enemyDictionary["ザコ"]);
foreach(KeyValuePair<string,string> enemy in enemyDictionary)
{
Console.WriteLine(enemy.Key + "の" + enemy.Value + "が現れた!");
}
//key와 value가 대입된다.
//key는 자코 중간보소, 라스보스
//value는 뒤에 있는 슬라임, 드래곤, 마왕이 대입된다.
}
}
///////////////
/////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paiza 78 - 화상이미지 출력 (0) | 2020.05.23 |
---|---|
C# paiza 77 - 딕셔너리 루프 (0) | 2020.05.23 |
C# paiza 75 - 딕셔너리 조작 (0) | 2020.05.22 |
C# paiza 74 - 딕셔너리2 (0) | 2020.05.22 |
C# paiza 73 - 딕셔너리(Dictionary)1 (0) | 2020.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