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 paiza 52 - RPG의 공격 Scene2 & 스코프
//RPGの攻撃シーンを作ろ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players = { "勇者", "戦士", "魔法使い" };
var rand = new Random();
int enemyHp = int.Parse(Console.ReadLine());
foreach (var player in players)
{
var hit = rand.Next(1, 4) * 10;
Console.WriteLine(player + "はスライムを攻撃した");
// 下記にコードを追加する
enemyHp = enemyHp-hit;
Console.WriteLine("敵のHPは残り" + enemyHp + "です");
}
}
public static int Attack(int enemyHp, int hit)
{
enemyHp -= hit;
return enemyHp;
}
}
//
///
// RPGの攻撃シーンを作ろ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변수의 스코프
var num = 0;
if (num == 0)
{
var message = "paiza";
Console.WriteLine(message + " " + num);
}
// 블록 밖에서는 사용 불가능
// Console.WriteLine(message + " " + num);//error
}
/* public static ()
{
} */
}
/////
///
// RPGの攻撃シーンを作ろ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변수의 스코프
var num = 0;
if (num == 0)
{
var message = "paiza";
Console.WriteLine(message + " " + num);
}
// 블록 밖에서는 사용 불가능
// Console.WriteLine(message + " " + num);//error
//message가 없음
for(var i = 1; i<5;i++)
{
var message ="C#";
Console.WriteLine(message + " " + i);
}
// Console.WriteLine(message);
//에러가 뜬다.
}
}
/////////
// 블록 안에 설치된 변수만 실행이 된다.
// 변수의 스코프를 인식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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