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일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오전 7시 30분에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공개한 본인의 출마 영상에서 이재명은 대공황시대의 진행되는 뉴딜 같은 대전환 시대에는 공공이 길을 내고 민간이 투자와 혁신을 감행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했다. 

 

대선 출마 선언에서 기본소득을 도입하여 소비를 늘리고 경제를 살려 누구나 최소한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게 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했다. 

 

부동산 관련 문제와 관련해서 실거주 주택은 더 보호하되 투기용 주택의 세금과 금융 제한을 강화하고 적정한 분양주택 공급 그리고 충분한 기본주택 공급으로 더는 집 문제로 고통받지 않게 하겠다고 했다. 

 

연설에서 기본주택을 언급하면서 기본주택 관련주라고 하는 애들이 주가가 오르고 있다. 

 

가장 먼저 반응을 보인 종목은 KD, 일성건설이었다. 건설사는 널리고 널린 게 건설회사고 일성건설도 단순한 토목건설 회사일 뿐이었다. 

 

KD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회사에서 건설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고 되어 있다. 정확히 기본주택 관련주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엮였을 가능성도 있다. KD랑 이름이 비슷한 예전에 KD모터스가 안희정 관련주이기도 했었다. 

 

둘이 별 연관이 있는 지는 중요하지 않아보인다. 안희정은 이미 정계에서 퇴출이니 말이다.

 

일성건설은 원래 통일교 쪽에서 지분을 갖고 있고 파주 지역에 땅이 있다는 소문이 나오면서 남북경협주 중에서도 DMZ 평화공원 관련주였는데, 이번에는 갑자기 기본주택 관련주라는 뉴스가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했고, 상한가를 갔다. 

 

다음으로 강세를 보였던 종목은 정산애강이었다. 일성건설처럼 갑자기 뉴스가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했는데 보통 오후에 뜬금없이 뉴스가 나온다는 것은 상한가까지 오르기가 힘들다는 의미이기도 해서 역시나 상한가를 가지는 못했다. 

 

정산애강은 예전이름이 애강리메텍이었다. PB배관재를 생산하는 회사인데, 공공주택에서 급수급탕용 배관재를 기존의 동관에서 PB배관재 제품으로 확대 적용하여 2012년 이후부터는 100% 적용 중이라고 한다. 

 

난방용으로 쓰이는 XL배관재는 가격이 싸서 아파트, 주택 난방용으로 쓰이고 있다. PB배관재 품질 우수성을 인정해 대형 건설사를 비롯한 대다수 업체들이 난방배관 등으로 쓰고 있다고 한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