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 paiza 48 - 메소드 만들기, 引数、戻り値
// メソッドを作ろ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Main도 메소드의 하나이다.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SayHello(); //SayHello를 불러온다.
SayHello(); //SayHello를 불러온다.
}
public static void SayHello() //단어의 구분을 대문자
{
Console.WriteLine("Hello World2");
} //block이라고 부른다.
}
///
/// 스스로 만들어서 할 수도 있다.
///////
// 引数
//
// 引数と戻り値を追加しよ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
SayHello();
// 덧셈 만들기
Sum();
}
public static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Hello paiza");
}
public static void Sum() //메소드 만들기
{
Console.WriteLine(10 + 20);
}
}
///
// 10 + 20이라는 메소드를 만들었다.
///
///
// 引数と戻り値を追加しよ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
// 덧셈 만들기
Sum(30);
}
public static void Sum(int x)
{
Console.WriteLine(x + 20);
}
}
/// 30 + 20을 만든다.
//////////
// 引数と戻り値を追加しよ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
// 덧셈 만들기
Sum(30,80);
}
public static void Sum(int x,int y)
{
Console.WriteLine(x + y);
}
}
// 30 + 80을 입력할 수 있다.
///
//void는 戻り値가 없다. return
// 引数と戻り値を追加しよ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
// 덧셈 만들기
// Sum(30,80);
int num1 =Sum(3,2);
Console.WriteLine(num1);
}
public static int Sum(int x,int y)
{
// Console.WriteLine(x + y);
return x+y; //戻り値お追加
}
}
/////////
/// 모도리치 추가
/// void는 戻り値をほとさないとき 지정한다.
// 모도리치가 없다 void는
// 引数と戻り値を追加しよ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6
{
public static void Main()
{
// 덧셈 만들기
// Sum(30,80);
int num1 =Sum(3,2);
Console.WriteLine(num1);
int num2 =Sum(35,22);
Console.WriteLine(num2);
}
public static int Sum(int x,int y)
{
// Console.WriteLine(x + y);
return x+y; //戻り値お追加
}
}
///////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paiza 50 - 스코프 (0) | 2020.05.16 |
---|---|
C# paiza 49 - 곱셉 메소드 만들기 (0) | 2020.05.16 |
C# paiza 47 - 2차원 배열로 화상을 출력 (0) | 2020.05.15 |
C# paiza 46 - 2차원 배열로 캐릭터 출력하기 (0) | 2020.05.15 |
C# paiza 45 - 2차원 배열 그림 출력 (0) | 2020.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