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 paiza 33 - 가위바위보, おみくじ프로그램
// じゃんけんプログラム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Hello{
public static void Main(){
// 標準入力から1行取得
string line = Console.ReadLine(); //표준 입력에서 1행을 취득한다.
// カンマで分割して、配列に代入
string[] janken = line.Split(','); //,로 분할하여 배열에 대입한다.
// 配列の要素をランダムに選ぶ
var num = janken.Length; //표준 입력으로부터 읽어 들여서, 분할한 요소들을 나열함
var random = new Random(); //랜덤 함수의 정의
var rand = random.Next(num); //랜덤에 요소들 대입
// ランダムに選んだ配列の要素を出力
Console.WriteLine(janken[rand]);
}
}
////
///
// おみくじプログラム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Hello{
public static void Main(){
// 標準入力から1行取得
string line = Console.ReadLine();
// カンマで分割して、配列に代入
string[] omikuji = line.Split(',');
// 配列の要素をランダムに選ぶ
var num = omikuji.Length;
var random = new Random();
var rand = random.Next(num);
// ランダムに選んだ配列の要素を出力
Console.WriteLine(omikuji[rand]);
}
}
//입력란에 大吉,中吉,吉,凶이라고 입력한다.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paiza 101 - Throw 이용 (0) | 2020.05.13 |
---|---|
C# paiza 100 - 표준 입력으로부터 플레이어 (0) | 2020.05.13 |
C# paiza 32 - Split을 활용한 출력 (0) | 2020.05.13 |
C# paiza 31 - 복수행 데이터 읽기 (0) | 2020.05.13 |
C# paiza 30 - 대입식의 응용 (0) | 2020.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