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후쿠시마 제1원전에 있는 오염수를 방류할 것이라는 게 보통인 그런 상황인데, 여름 정도에 방류할 것으로 보고 있고, 발표는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G7 회의가 끝나면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물론, 이것도 약간 정치적인 이슈와 관련이 있어서 기시다 현 정권이 의회를 해산하고 다시 선거를 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어서 그것과의 일정을 생각해보기도 해야 하는 상황이다.

 

보통이 5월 정도로 보고 있는데 아무튼 요오드가 방사능을 완화해 줄 것이라는 얘기가 있어서 관련 종목들을 알아두면 좋을 거 같다.

 

먼저, 엠에스씨가 있다.

 

엠에스씨는 과거에 후쿠시마 원전에서 사고가 났을 때 주목받은 종목으로, 당시에 꽤 크게 상승했었다. 하지만, 회사에서 자사의 건강보조식품 성분 후코이단이 요오드를 정제해서 나오기 때문에 방사능 치료 효과가 없다는 식으로 얘기하기도 했다.

 

하지만, 회사의 실적도 괜찮고, 어쨌든 한번은 오를 수도 있어보이는 상황이기도 하다.

 

작년 매출액은 2094억원, 영업이익은 246억원, 당기순이익은 184억원이었다.

 

현대약품은 러시아에서 우크라이나에 핵을 쏠 수도 있다고 할 때 약간 부각됐던 종목이다.

 

포비돈 요오드가 들어간 베세틴스크럽세액을 취급한다는 걸로 요오드 관련주로 분류된다. 요오드 동위원소 성분을 미리 복용하면 핵폭발 시 발생하는 방사성 요오드가 갑상샘에 쌓이지 않고 체외로 배출된다고 한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