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미사일 사거리 제한을 한미정상회담에서 해제하기로 하면서 미사일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SLBM(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 ICBM(대륙 간 탄도 미사일)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원래는 딱히 제한이 없었으나, 박정희 정부 시절에 핵 개발 등으로 인해 미국에서 탄도 중량과 미사일 사거리의 제한을 걸었고, DJ 정부 시절인 2001년 최대 사거리 300km, 탄두 중량 500kg인 탄도미사일 개발, 보유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게 처음으로 개정된 것이고, 2012년 MB정부 당시에 2차 개정이 이루어졌다. 이 당시에 탄도미사일의 최대 사정거리를 800km로 늘렸다. 현 정부에서는 2017년 11월 탄두 중량 제한을 없어고 작년 7월에는 우주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 제한 철폐가 되었다.

 

그 당시에 주가 상승했던 종목들을 위주로 알아보면, 우주발사체 관련 종목이 주로 나온다. 

 

비츠로테크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 발사체 개발사업에서 고압터보펌프와 가스발생기 설계 및 제작을 진행했다. 2012년엔 한국형 발사체 가스발생기 시제품 제작 계약 149억원의 수주를 따냈다. 

 

액체로켓엔진 제작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한다. 주로 이 종목이 대장주다. 금요일에도 10% 상승한 상태로 마감했다. 

 

한양이엔지는 반도체 관련 종목이기도 한데, 반도체 부문을 사실 매각했다. 최근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엔지니어링 사업이 대부분이고 우주항공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고는 하는데 시가총액이 크고 보통 대장종목이 비츠로테크라서 그 부분을 고려해야 할 듯.

 

한양디지텍도 반도체 관련 종목으로 DDR5 관련주로의 기대감도 갖고 있다. 한양네비콤이라는 계열회사에서 나로호에 탑재된 위성 항법 시스템, 정밀 유도무기 및 통신시스템, 정밀 시각동기장치를 공급했다고 한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