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기 회복 기대감이랑 원전 관련 사업 부활 기대로 비에이치아이를 보유하고 있는데 갑자기 뜬금없는 몽골 수주 건이 터졌다. 

 

한국, 중국 회사에서 공동으로 몽골에 석탄화력발전소를 짓고 여기서 나온 전기를 중국에 다시 판매하는 사업이라고 하는데 한국 회사가 10%, 중국 회사가 90%를 투자하는 것이라고 하며, 사업 규모가 22조원이라고 알려졌다. 

 

BKB라는 회사에 따르면, 3월 15일 몽골 정부로부터 6600MW 규모 볼롤주틴 석탄 화력발전소 건립 사업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한다.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리의 남동쪽에 2026년까지 발전소를 세우고 전기를 만들어 중국에 보내는 것이 사업의 핵심이라고 한다. 

 

사업비의 10%를 내는 한국 회사가 BKB, BHI(비에이치아이) 등의 컨소시엄이 자본금을 대고, 나머지 90%는 프로젝트 파이낸싱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시공은 한국과 중국이 3300MW씩 나눠서 한다고 알려졌다. 

 

컨소시엄은 발전소가 가동되고 50년 동안 사업권을 보장받았다고 한다. 발전소 가동 이후 8년이 지나면 초기 투자금을 모두 회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이게 일단 진짜인지부터가 의문이고, 돈을 제대로 조달해서 사업을 할 수 있을 지도 의문이다.

 

대신 비에이치아이에는 어쨌든 호재이기 때문에 주가는 오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얼마나 올라갈 지는 지켜봐야 할 듯하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