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 paiza 43 - 2차원 배열 지도 만들기
// 2次元配列で地図を表示する1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5
{
public static void Main()
{
// 먼저 2차원 배열을 만든다
string[][] worldMap = new string[10][];
for (int i =0; i< worldMap.Length; i++)
{
worldMap[i] = new string[20];
}
for (int i = 0; i<worldMap.Length;i++)
{
for(int j=0; j< worldMap[i].Length;j++) //각 area의 인덱스를 지정한다.
{
worldMap[i][j] = "森";
Console.Write(worldMap[i][j]); //그 값을 그대로 출력
}
Console.WriteLine();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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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次元配列で地図を表示する1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5
{
public static void Main()
{
// 먼저 2차원 배열을 만든다
string[][] worldMap = new string[10][];
for (int i =0; i< worldMap.Length; i++)
{
worldMap[i] = new string[20];
}
worldMap[0][0] = "城";
worldMap[0][19] = "町";
worldMap[9][19] = "町";
for (int i = 0; i<worldMap.Length;i++)
{
for(int j=0; j< worldMap[i].Length;j++) //각 area의 인덱스를 지정한다.
{
if(worldMap[i][j] == null)//미리 설정된 값이 있으면 출력하지 않음
{
worldMap[i][j] = "森";
}
Console.Write(worldMap[i][j]); //그 값을 그대로 출력
}
Console.WriteLin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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城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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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森町
worldMap[0][0] = "城";
worldMap[0][19] = "町";
worldMap[9][19] = "町";
//성과 거리가 생김
///
//模様を出力してみよう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5
{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areaMap = new string[5][];
for (int i = 0; i < areaMap.Length; i++)
{
areaMap[i] = new string[10];
}
// この下で、2次元配列の初期値を設定する
areaMap[0][0] = "+";
areaMap[0][9] = "+";
areaMap[4][0] = "+";
areaMap[4][9] = "+";
for (int i = 0; i < areaMap.Length; i++)
{
for (int j = 0; j < areaMap[i].Length; j++)
{
if (areaMap[i][j] == null)
{
areaMap[i][j] = ".";
}
Console.Write(areaMap[i][j]);
}
Console.WriteLin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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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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