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 paiza 35 - 2차원 행렬2
// 2次元配列を操作する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5
{
public static void Main()
{
/*
string[] teamA = {"勇者", "戦士", "魔法使い"};
string[] teamB = {"盗賊", "忍者", "魔王"};
string[] teamC = {"スライム", "ドラゴン", "魔王"};
string[][] teams = {teamA, teamB, teamC};
Console.Write(teams[0][0] + ", ");//용자
Console.Write(teams[0][1] + ", ");//전사
Console.Write(teams[0][2]); //마법사용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teams[1][0] + ", ");//도적
Console.Write(teams[1][1] + ", ");//닌쟈
Console.Write(teams[1][2]); //마왕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teams[2][0] + ", ");//슬라임
Console.Write(teams[2][1] + ", ");//드래곤
Console.Write(teams[2][2]); //마왕
Console.WriteLine();
*/
string[][] teams = {
new string[] {"勇者", "戦士", "魔法使い"},
new string[] {"盗賊", "忍者", "魔王"},
new string[] {"スライム", "ドラゴン", "魔王"}
};
Console.Write(teams[0][0] + ", ");
Console.Write(teams[0][1] + ", ");
Console.Write(teams[0][2]);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teams.Length); //배열의 길이
teams[0][1] = "魔道士"; //삽입하기
Console.Write(teams[0][0] + ", ");
Console.Write(teams[0][1] + ", ");
Console.Write(teams[0][2]);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teams.Length);
Console.WriteLine(teams[0].Length); //teams0번 배열 길이
}
}
////
// 2次元配列を操作する
using System;
public class Lesson05
{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teams = {
new string[] {"勇者", "戦士"},
new string[] {"盗賊", "忍者", "魔王"},
new string[] {"スライム", "ドラゴン", "魔王"},
new string[] {"魔法使い"}
};
Console.Write(teams[0][0] + ", ");
Console.Write(teams[0][1] + ", ");
//Console.Write(teams[0][2]); 내용 삭제해서 없어짐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teams.Length); //배열의 길이
teams[0][1] = "魔道士"; //삽입하기
Console.Write(teams[0][0] + ", ");
Console.Write(teams[0][1] + ", ");
//Console.Write(teams[0][2]);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teams.Length);
Console.WriteLine(teams[0].Length); //teams0번 배열 길이를 출력한다.
}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paiza 37 - 2차원 배열2 (0) | 2020.05.15 |
---|---|
C# paiza 36 - 2차원 배열 연습문제와 for문 이용1 (0) | 2020.05.14 |
C# paiza 34 - 2차원 행렬1 (0) | 2020.05.14 |
C# paiza 103 - 예외의 클래스 구성의 이해(계승) (0) | 2020.05.13 |
C# paiza 102 - 불러낸 곳으로 예외를 전달한다. (0) | 2020.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