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C# paiza 9 - 제비뽑기(おみくじ)
// おみくじを作る 오미쿠지
// 比較演算子 == > < >= <= !=
// 大吉 中吉 小吉 凶 大凶
using System;
public class Program{
public static void Main(){
var omikuji = 1;
Console.WriteLine(omikuji);
if(omikuji == 1) {
Console.WriteLine("大吉")
}
else if(omikuji == 2)
{
Console.WriteLine("中吉");
}
else if (omikuji <= 4)
{
Console.WriteLine("小吉"); //3 4
}
else if (omikuji <= 7)
{
Console.WriteLine("凶"); // 5 6 7
}
}
}
// 1을 뽑았으니 대길로 나온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Program{
public static void Main(){
var random = new Random();
var omikuji = random.Next(1,11);
Console.WriteLine(omikuji);
if(omikuji == 1) {
Console.WriteLine("大吉")
}
else if(omikuji == 2)
{
Console.WriteLine("中吉");
}
else if (omikuji <= 4)
{
Console.WriteLine("小吉"); //3 4
}
else if (omikuji <= 7)
{
Console.WriteLine("凶"); // 5 6 7
}
else
{
Console.WriteLine("大凶"); //
}
}
}
// 1에서 10까지 랜덤으로 출력한다. 랜덤에서 괄호는 작은 숫자 이상 큰 숫자 미만이라는 의미
// (1,11)은 1부터 10까지 랜덤으로 출력한다는 의미이다.
// 1은 대길, 2는 중길, 3과 4는 소길, 5 6 7은 흉, 8 9 10은 대흉
// 과제 1
// おみくじを作る
using System;
public class Program{
public static void Main(){
var random = new Random();
int omikuji = random.Next(1, 101); // 1~101未満の値をランダムに選択されます。
if (omikuji >= 30) {
Console.WriteLine("omikujiの中身は" + omikuji + "なので大吉");
} else {
Console.WriteLine("omikujiの中身は" + omikuji + "なので大凶");
}
}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paiza 11 - 서기년도/ 헤이세이와 쇼와로 바꾸기 (0) | 2020.05.09 |
---|---|
C# paiza 10 - 크리티컬 데미지와 회피 (0) | 2020.05.09 |
C# paiza 8 - if문 조건분기 비교연산자(술 구입 연령, 순위) (0) | 2020.05.09 |
C# paiza 7 - if/else if문 (0) | 2020.05.09 |
C# paiza 6 - if문 (0) | 2020.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