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개인적으로는 한동훈이 정치를 한다고 하면 오히려 민주당에선 땡큐이긴 할 거 같은데

 

일단 윤석열 지지도가 올라가고 있고, 정치 테마주 중에서 마땅히 해먹을 게 없다.

 

야당은 이재명이 너무 압도적인데 이미 저번 대선 때 오지게 해먹어서 새롭게 해먹을 종목도 없고 사법 리스크라는 게 있으니까 그것도 문제가 되는 거 같다.

 

그래서 또 갑자기 야당에서 그나마 주목받을 만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관련주인 PN풍년도 오르고는 있지만, 글쎄다.

 

관료 출신으로 대통령 된 사람이 있나는 제끼고라도 고건(전 총리)이나 군사정권 군인 출신 말고 관료로 시작한 사람이 대권에 근접이나 해 본 게 있나 싶다. 물론 세력 입장에서는 그런 거 안따지고 해먹겠지만.

 

그렇다고 여당에서도 뭔가 뜰 만한 사람이 있는 상황도 아니다. 국민의힘은 어차피 당원의 지지도가 많아야 유리하니까 한동훈이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다.

 

그런 이유로 주가가 오르고 있는 상태인데, 이게 아주 짧게 끝나지는 않을 거 같지만 지금이 그렇다고 사기 좋은 자리냐 하는 것도 아닌 듯한 애매한 상황인 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오를 여지는 있다고 보지만 백퍼센트 확실치는 않다.

 

내년 후반기가 정치 테마주에게 있어서 중요한 시기가 될 거 같은 느낌이다.

 

한동훈 관련주로는 오리콤, 노을, 오파스넷, 태양금속우, 기타 청주 한씨 관련주들도 많이 있다. 돌아가면서 해먹다가 대주주가 팔고 이러면 좀 떨어졌다가 하는 움직임을 이어나갈 거 같다.

728x9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