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뉴스 해석
다이이치산쿄 mRNA 백신 연내 대규모 임상(21/07/12)
노마드선샤인
2021. 7. 25. 16:13
728x90
製薬大手の第一三共がファイザーなどと同じMessengerRNAを使った新型コロナの国産ワクチンについて年内にも最終段階の臨床試験を始める準備を進めていることが分かりました。
제약 대기업 다이이치산쿄가 화이자 등에서 개발한 것과 같은 mRNA를 사용한 신종 코로나 국산 백신에 대해서 연내에 최종단계 임상시험을 시작하려는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第一三共は国産のMessengerRNAワクチンについて年内にも数千人規模で最終段階の臨床試験を実施する方向で準備を進めていることを明らかにしました。
다이이치산쿄는 국산 mRNA 백신에 대하여 연내에 수천명 규모로 최종단계의 임상시험을 실시하는 방향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新型コロナワクチンはすでに実用化されていて、開発中のワクチンとワクチンが含まれない偽の薬を数万人に投与して比較する大規模な臨床試験は倫理的に難しいとされています。
신종 코로나 백신은 이미 실용되어 있어 개발 중인 백신과 백신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가짜 약(위약)을 수만명에 투여하여 비교하는 대규모의 임상시험은 윤리적으로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
このため、第一三共は開発中のワクチンを投与した人と既に実用化されたワクチンを投与
した人の抗体の値を比較する方法で検討しているということです。
그 때문에 다이이치산쿄는 개발 중인 백신을 투여한 사람과 이미 실용화된 백신을 투여한 사람의 항체의 값을 비교하는 방법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
단어
倫理的(りんりてき) - 윤리적
抗体(こうたい) - 항체
728x90